MOOMIN

havard

70여년 동안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핀란드 캐릭터 'MOOMIN'

2015년 탄생 70주년을 맞이한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은 작가 토베얀손의 상상 속 요정 트롤이다.
무민은 무민 골짜기 속 무민 하우스에 살고 있는 무민 가족과 무민의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로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의 주인공 무민,꾸미기를 좋아하는 무민의 여자친구 스노크 아가씨, 무엇이든 나오는 핸드백을 가지고 다니는 무민마마, 탐험가적 기질을 지닌 무민파파, 무민의 가장 친한 친구로 겨울이면 남쪽으로 여행을 떠나는 방랑자 스너프킨, 바구니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꼬마 미이 등 이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따뜻한 이야기이다.

여러 권의 문학 작품과 무민 박물관, 무민 월드를 통해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작품으로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20~30대의 무민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브자리의 'KIDS'컨셉 라인의 라이센스 브랜드입니다.

작가 소개

무민은 스웨덴계 핀란드인인 작가 ‘토베 얀손 (Tove Jansson)’에 의해 창작되었다. 토베는 어린 시절 조부모의 집이 가까운 바다와 군도에서 많은 생활을 했는데 그 경험은 후에 무민 동화를 집필하는데 큰 영향을 주게 된다.
그녀는 핀란드와 스웨덴 등지에서 예술을 공부하며 글과 그림을 함께 다룰 줄 아는 예술가로 성장했고, 토베 얀손의 대표작으로는 「The Moomins and the Great Flood(무민과 대홍수)」, 「Comet in Moominland (무민 골짜기에 나타난 혜성)」 등 무민 도서 시리즈와 성인 소설 「The Summer Book」 등이 있다


캐릭터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