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소개

새로운 심볼의 탄생

이번 아이덴티티 리뉴얼 작업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요소는 이브자리의 새로운 심볼이다.
이 형태는 기존 이브자리의 ‘e’모티브를 대신하여 이브자리의 대표 이미지로 그래픽에 활용하고자 한다.
‘e’에서 ‘이브자리’로의 변화는 단순한 침구 전문 브랜드에서 건강한 생활문화 브랜드로서의 성장과 발전을 나타낸다.

이브자리 GOOD BEDDING

Symbol 심볼

  • 부드러운 네모

    네모는 공간에 대한 이미지로 사용되는 도형이다.
    부드러운 밝은 그린의 네모는 이브자리의 편안하고 포근한 잠자리 뿐만 아니라 이브자리로 채워가는 건강하고 신선한 삶의 터전을 표현하고 있다.

  • ㅇㅂㅈ(Z)ㄹ 자음 모티브

    부드러운 네모 안을 구성하는 ㅇ ㅂ ㅈ ㄹ 자음 모티브는 개어진 이불(ㄹ), 속통(ㅇ), 침실 공간(ㅂ) 등을 표현하여 이브자리가 침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음을 표현하였다. 또한 ㅇ,ㅂ,ㄹ 과 Z의 색상 차이와 레이아웃으로 한글 ‘이불’을 연상시키는 조합을 만들었고 그와 함께 ㅈ 대신 동일한 발음의 ‘잠자는 기호 Z’로 바꾸어 수면 관련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한국문화의 중심인 한글로 브랜드의 심볼을 만들어 글로벌시대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침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가장 한국적인 것으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한글의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기본 구성요소인 자음을 사용하여 이브자리의 제품 또한 삶의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요소임을 상장하고자 하였다.